여수시, 5월 말까지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추가 증정’ 깜짝 이벤트
검색 입력폼
여수시

여수시, 5월 말까지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추가 증정’ 깜짝 이벤트

답례품 증량 또는 사은품 증정…7개 공급업체가 자발적으로 마련

여수시, 5월 말까지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추가 증정’ 깜짝 이벤트
[밝은뉴스]여수시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고향사랑기부제에 참여한 기부자에게 감사함을 전하고자 일부 인기 답례품을 추가 증정하는 이벤트를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관내 7개 답례품 공급업체가 자발적으로 참여해 마련된 것으로, 각 업체는 답례품 증량 또는 사은품 증정 이벤트를 제공한다.

특히, 지난 설 특별전으로 동일 이벤트를 진행한 결과 참여율이 급증한 만큼 이번에도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추가 증정품으로는 씨앗비빔젓갈, 갓김치, 고등어, 참돔, 부세굴비, 서대, 육수용 디포리 등이 있으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고향사랑e음’ 누리집 내 답례품 상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기부 한 건 한 건이 지역 경제를 살리는 큰 힘이 된다”며 “가족과 고향에 대한 의미가 더 특별해지는 5월을 맞아 준비한 깜짝 이벤트를 활용해 고향사랑기부제에 더 많은 분이 동참해 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고향사랑기부제는 자신의 주소지가 아닌 지자체에 연간 2,000만 원 이내 금액을 기부하면 세액공제(10만 원 이하 전액, 초과분 16.5%)와 함께 기부금액의 30% 이내를 답례품으로 받을 수 있는 제도다.

기부는 전국 농협 창구뿐만 아니라 ‘고향사랑e음’ 누리집, 민간플랫폼 ‘위기브’, 은행 앱 등 온라인으로도 간편하게 참여할 수 있다.
강경구 기자 smilenews@kaka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