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인정상품 모집... 전남 대표 브랜드 상품 찾는다
검색 입력폼
여수시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인정상품 모집... 전남 대표 브랜드 상품 찾는다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조직위원회에서는 섬박람회 인정상품을 모집하며 지정 시 ‘인정상품’ 엠블럼 사용 권한을 받게 된다.
[밝은뉴스]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조직위원회는 섬박람회 브랜드 이미지 제고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인정상품’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인정상품’으로 선정되면 박람회 종료 시까지 해당 상품에 섬박람회 엠블럼을 사용할 수 있는 권한이 부여되며, 이를 통해 국내·외 관람객에게 섬박람회와 전남을 대표하는 우수 상품을 함께 알리는 역할을 하게 된다.

모집 대상은 전라남도 내 기업 제품으로 ▲전라남도지사 품질인증을 받은 제품 중 섬박람회 종료 시까지 통합상표 사용기간이 유효한 제품 ▲조직위원장이 인정하는 기타 우수상품이다.

모집 품목은 농·축·수산물 및 가공식품이며, 품목당 수수료는 50만 원이다.

선정은 품질, 시장성, 브랜드 이미지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이루어진다.

신청 기간은 2025년 5월 15일부터 섬박람회 개최 전까지며, 신청 방법과 세부사항은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직위 관계자는 “인정상품은 전남의 대표 상품과 섬박람회 브랜드를 국내·외에 널리 알릴 수 있는 중요한 매개체가 될 것”이라며, “많은 기업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강경구 기자 smilenews@kakao.com